[소닉 메가 8K] LCD 확인하기

코코쓰리디
2024-03-19
조회수 233

소닉 메가 8K의 LCD 화면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? 

LCD 테스트 또는 드라이 프린팅에 실패하면 LCD 리본 케이블 및/또는 LCD 화면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 

외부 지원을 구하거나 새 LCD 화면을 구입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LCD 리본 케이블이 느슨하거나 제대로 연결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. 

이 문제는 케이블 핀이 느슨해지거나 제자리에서 벗어난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 

동시에 LCD 리본 케이블을 자세히 살펴보며 어디에서나 손상되었는지, 특히 양쪽 끝 부분 근처에서 손상되었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. 

 

이 글에서는 LCD 리본 케이블을 다시 연결하고 LCD 상태를 확인하는 간단한 단계를 안내합니다. 

이러한 단계를 수행하면 전체 LCD 상태를 검사하여 연결이 느슨하거나 외부 손상으로 인해 문제가 발생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1. LCD 케이블 확인
전원을 끄고 준비하세요
  • 프린터를 끄고 전원에서 플러그를 뽑습니다.
  • 전면 케이스 나사 8개를 풀고 케이스를 엽니다.




LCD를 메인보드에 연결하는 LCD 리본 케이블을 식별합니다.
  • LCD 리본 케이블 찾기

 

리본 케이블 재장착
  • 메인보드와 LCD 모두에서 케이블 클립을 엽니다.
  • 리본 케이블을 양쪽 끝에서 분리하세요.
  • 리본 케이블의 핀이 아래쪽을 향하고 있는지 확인한 후 케이블을 커넥터에 완전히 삽입하십시오.
  • 케이블이 완전히 삽입되면 케이블 클립을 잠가 케이블을 제자리에 고정합니다.

 

하단 케이스를 안전하게 설치하세요.
  • 하단 케이스를 프린터에 설치하고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되었는지 확인하세요.


프린터를 켜고 LCD 테스트를 실행하여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.
  • 전원 코드를 연결하고 프린터를 켭니다.
  • 터치 패널에서 도구(TOOLS)를 클릭한 다음 LCD 테스트(LCD TEST)를 클릭하세요.
  • LCD가 정상적으로 표시되는지 확인하세요.

 

2. LCD 표면 확인

출력 과정에서 LCD에 돌이킬 수 없는 균열이 발생하는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균열이 발견되면 LCD를 교체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. 

  • LCD 프레임 테이프 제거
  • LCD에 균열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.
0 0
무통장으로 입금하시는 경우
입금자명과 주문자명이 꼭 일치해야합니다.

*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출고가 늦어질 수 있습니다.

전자세금계산서가 필요하신 경우
1. 무통장입금을 선택합니다.

* 현금영수증 신청에 체크를 하시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.

2. ‘서류요청’ 페이지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신청을 해주세요.
[서류요청 바로가기 ▶]